"원하는 상품 알아서 추천"…노랑풍선, '홈페이지 개편 소문내기' 이벤트

개인화 영역 신설, 고객 참여형 콘텐츠 강화
SNS에 소문 내면 배달 상품권 등 증정

개편한 노랑풍선 홈페이지(노랑풍선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노랑풍선(104620)은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노랑풍선은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도입했다.

이에 소비자가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 속에서 원하는 여행 경험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의 실제 후기 점수를 반영해 평점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회원 전용 특별 혜택을 포함한 단독 상품 판매 영역을 추가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콘텐츠의 가독성도 높였다.

이밖에 이번 개편으로 △프로모션 정보 및 인기 상품 검색창 표시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 추가 △테마 담긴 패키지 상품 노출 영역 도입 등을 했다.

아울러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편된 홈페이지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댓글로 남기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향후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상품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