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티메프 사태 80억 책임진다…"여행 상품 미환불 시 포인트로 보상"
교원투어 피해 예약자 대상 지원안 마련
지원 대상 약 9000명, 금액 80억 원 상당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교원그룹이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로 취소한 여행 상품에 대한 환불을 받지 못하는 고객 대상으로 보상안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원그룹 측은 "이번 티몬 위메프 사태를 중대 사안으로 판단하고 그룹 차원 대응을 통해 사태의 조속한 해결과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티몬, 위메프를 통해 교원투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취소 및 교원투어로 재결제하는 경우 티몬, 위메프로부터 대금을 최종 환불받지 못하면 교원그룹 포인트로 보상한다. 교원그룹 포인트는 전 계열사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교원그룹에 따르면 이번 보상안의 지원 대상은 약 9000명, 금액으로는 80억 원에 달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고객의 최우선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이행하기 위한 결단"이라며 "교원투어에서 대응책을 발표했으나, 환불에 대한 소비자 불안이 해소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그룹 차원에서 대응하기로 긴급 결정했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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