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형 노하우 쏟아진다…'지금부터 여행작가 클래스' 1기 모집

30일부터 매주 화요일 10회 진행
글쓰기·사진 찍기·브랜딩 전략 등 전문 커리큘럼 구성

지금부터 여행작가 클래스(얼론 앤 어라운드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여행작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형 여행작가 수업이 열린다.

3일 콘텐츠 연구소 '얼론 앤 어라운드'는 여행자 커뮤니티 카페 언제라도 여행과 함께 '지금부터 여행작가' 클래스 제1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금부터 여행작가' 클래스는 여행작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글쓰기와 사진 찍기, 여행책 기획하기, 여행작가로 살아남는 노하우, 여행 취재 요령 등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강의는 30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10주에 걸쳐 오후 7~9시에 진행한다. 강의 순서와 일정은 강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30명(선착순)이다.

이번 클래스에서 강연자로 나서는 강연진은 현장에서 오랫동안 활동 중인 여행 기자와 여행작가들로 구성했다.

가장 먼저 20년 동안 여행 작가로 활동하는 최갑수 작가가 '여행작가라는 프리 워커가 살아남고 살아가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 작가는 특유의 투명한 감성을 가득 담은 글과 사진을 통해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천소현 전 '트래비' 부편집장은 글쓰기 강의를 맡는다. 이번 강의는 일회성이 아니라 △여행+여행 기록 △여행 글쓰기 기본 △좋아하는 여행글+여행 글쓰기 등을 주제로 총 3회 강의한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쓴 글을 제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지금부터 여행작가 클래스 강연자(얼론 앤 어라운드 제공)ⓒ 뉴스1

지속 가능한 여행 매거진 '피치 바이 매거진'을 제작한 허태우 대표는 글로벌 여행 매거진 '론리 플래닛'에서 오랫동안 편집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통해 '어떤 콘텐츠를 기획하고, 어떻게 취재할 것인가' '나만의 여행 매거진 만들기'라는 주제로 취재 노하우를 풀어놓는다.

'엄마, 일단 가고 봅시다!'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한 태원준 작가는 '여행 콘텐츠의 수집과 활용' '여행작가의 삶'을 주제로 강의한다.

네이버 파워 블로거이자 베테랑 여행작가인 박은하 작가는 '여행블로거와 인플루언서로 성공하는 노하우'와 '클릭을 부르는 여행콘텐츠 만드는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여행 전문 출판사 '두사람'을 운영하는 김준영 대표는 여행 가이드북과 에세이 등 다양한 여행서를 만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여행책을 만드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준다.

사진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우쓰라'로 유명한 김경우 작가가 강의한다. 김 작가는 수많은 사진 강의를 통해 열렬한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인기 작가이기도 하다. '좋은 여행 사진을 찍기 위한 습관과 태도' '좋아요를 누르게 하는 여행 사진의 비밀' 등을 주제로 총 2회 강연하며, 현장 촬영을 통한 출사 실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여행 북카페에서 진행하며, 수강 신청은 '두사람출판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