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사드 미술학원, 미술진로박람회서 차세대 'STEAM' 미국 미대 입시 안내

사진=에사스 글로벌 미술학원 제공
사진=에사스 글로벌 미술학원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최근 미술진로박람회에서 미국의 차세대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미술대학 전공과 입시 과정을 안내했다고 14일 밝혔다.

박람회는 아트&디자인 분야의 대학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미국 주요 미술대학의 최신 입시 정보와 전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 김지숙 대표는 박람회에서 STEAM 기반 미술대학들이 제공하는 독창적이고 융합적인 교육 과정을 소개하며 "산업디자인, 인터랙티브 미디어, 게임 디자인, UX/UI 디자인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전공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의 STEAM 미술대학들은 전통적인 예술교육의 틀을 넘어 실질적인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강조하며 21세기 산업 환경에 적합한 창의적 전문가를 키우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학생들이 STEAM 전공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덧붙였다.

박람회 현장에서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미국 미술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포트폴리오 준비, 입시 요건, 장학금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분석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하며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가 학생은 "평소에 STEAM과 연계된 미술 전공에 대해 막연히 생각만 했었는데 미국 미대 입시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준비와 대학 선택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국내 학생들이 해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개별 역량을 분석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하며, 미국, 일본, 캐나다, 유럽 등 주요 미술대학의 최신 입시 정보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다.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미국의 주요 미술대학에 다수의 학생을 성공적으로 진학시킨 바 있으며 그동안 Parsons, Pratt, FIT, SCAD, SVA 등 미국 내 명문 미대에 학비 전액 장학금을 포함한 다양한 입학 실적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그래픽디자인, 애니메이션, 미디어아트, 인터렉션디자인, 3D 디지털 시각화 등 차세대 유망한 미대 전공을 위해 저렴한 유학경비로 미국 아트&디자인 학업이 가능한 미국주립대학교도 소개했다.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텍사스주립대학교,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뉴욕주립대학교 미술대학은 학비, 식비, 기숙사비 포함 연간 약 3만 달러의 경비로 미국대학교에서 미대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이들 대학은 국내 6개월간 영어교육과 교양 15학점을 이수할 경우 토플과 내신 성적 없이도 미국대학교 아트&디자인 미대 입학이 가능하다고 했다.

한편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은 미국 STEAM 미술대학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과 정기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