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비,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협회장상 받아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아소비는 '2024 제25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 협회장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 행사는 매년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발굴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감사하기 위해 열리며, 유일하게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한다.
아소비는 약 2000개 교육원을 운영하는 유치~초2 전문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특허받은 한글 교재와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 교재로 유치~초2 아이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상생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별화된 가맹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사 및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번 시상에서 아소비는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지원 등 상생협력을 통해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으며 △일자리 창출 및 높은 고용 증가율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탁월한 경영 성과를 통한 국가 경제 및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정책 수립 기여 등 주요 심사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소비 김정훈 상무는 "아소비는 지난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며, 23년 정부 포상을 받은 기업 중 유일한 교육 브랜드로 전문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이번 유공까지 4년 연속 수상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