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동물메디컬그룹, 인도네시아 MEDIVET동물병원과 CT 세미나 개최
CT 검사 기술 소개…"국제 협력 새로운 지평"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SKY동물메디컬그룹이 인도네시아 메디벳동물병원(MEDIVET Pet Hospital)과 CT(컴퓨터단층촬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3일 스카이동물메디컬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29일과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메디벳동물병원에서 'CT 스캔의 임상 적용 및 해석(Clinical Application&Interpretation of CT Scan)'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SKY동물메디컬센터의 오이세 대표원장과 오형석·문종선 원장이 강사로 나서 CT 검사 기술 및 임상적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쳤다.
오이세 원장은 한국의 동물병원 내 CT 검사 활용 사례와 검사 과정 및 판독 노하우를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형석 원장과 문종선 원장은 다양한 임상 증례를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수의사들과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며 유익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메디벳동물병원의 수의사는 물론 CT 검사에 관심을 가진 자카르타 지역의 수의사 약 40명이 참석해 CT 스캔의 임상적 적용과 해석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했다.
이 행사는 지난 3월 체결된 메디벳동물병원&클리닉 네트워크, 코벳, SKY동물메디컬그룹 간 수의영상진단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메디벳동물병원은 최근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인도네시아 동물병원 중 최초로 도입하고 SKY동물메디컬그룹과 SK텔레콤의 AI 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활용한 원격 방사선 판독 및 자문 계약 체결 등 한국 수의계와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Krista Owen 메디벳동물병원 대표는 "SKY동물메디컬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저희가 더욱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더 나은 의료 환경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오이세 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기술 전수가 아닌, 양국 수의학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의 중요한 단계"며 "앞으로도 메디벳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수의학적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오 원장은 "이번 국제 협력은 인도네시아의 수의학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하며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수의학적 지식과 기술 교류의 모범 사례로 자리잡을 것"이라면서 "양국 수의사들이 앞으로도 협력의 지평을 넓히며 글로벌 동물의료 발전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