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이사회 개최…원장 직무대행 선임
펫푸드 제도개선 포럼, 용역연구 등 실적보고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성남=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은 2일 '2024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사업실적 보고 및 원장 직무대행 선임안을 의결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펫푸드 제도개선 및 선진화를 위한 정책포럼'을 시작으로 정부 위탁 사업 수주를 위한 정관 개정 등 활동을 했다.
정부 용역연구 추진실적으로는 △반려동물 전주기 산업화기술 개발사업(동물병원 통합관리시스템 및 웨어러블 IoT 장치기반의 서비스 모델 개발) △새로운 수의학용어집 개정 및 디지털 용어사전 구축 △가축전염병 분류 체계 개편 및 주요 가축 전염병의 단계적 방역 목표 수립 연구 등을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허주형 이사장과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이사, 황정연 이종환 임인규 박병용 유주연 이사 등이 참석해 안건을 의결하고 각종 정책의 연구개발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어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김태융 전임 원장의 사임에 따라 정관에 의거해 우연철 이사의 원장 직무대행 선임안을 의결했다.
우연철 원장 직무대행은 "원헬스가 중요해지면서 동물보건의료 증진을 위한 정책연구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