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위코리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서 노르웨이 연어 특별전
슈페리어 생연어 활용한 샐러드·슬라이스 회·스테이크 3종 선봬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글로벌 연어 양식 기업 모위(Mowi)의 한국지사 모위코리아(Mowi Korea)가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우수 브랜드로 선정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다. 모위코리아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에 참가해 노르웨이 연어 특별전을 운영한다.
연말을 맞아 마련한 이번 노르웨이 연어 특별전에서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연어 필렛을 비롯해 생연어를 활용한 샐러드와 슬라이스 회, 생연어 스테이크 총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2월 2일부터 15일까지 트레이더스 위례점을 시작으로, 12월 16일부터 12월 29일까지 트레이더스 월계점, 12월 30일부터 1월 12일까지 트레이더스 고양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모위는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60년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연어 양식 기업이다. 전 세계 70여개국에 연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모위코리아를 비롯한 세계 25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사람과 자연의 상생을 지향하며 콜러 페어(Coller FAIR) 기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세계 단백질 생산 지속가능성 부문에 선정됐다. 콜러 페어는 기업들이 온실가스 배출, 삼림 벌채 및 생물 다양성, 물 사용과 희소성, 폐기물 및 오염, 항생제, 동물 복지, 작업 조건, 식품 안전, 거버넌스 및 지속 가능한 단백질에 대해 수행하는 방법을 매년 평가하는 지표다.
모위코리아 관계자는 "노르웨이 연어 특별전은 연말·연초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홈파티나 캠핑 등 특별한 시간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노르웨이에서 공수한 신선한 연어를 직접 가공해 선보이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근사한 연어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