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접수·쇼핑몰 기능 한번에"…코벳, CRM 마케팅 솔루션 출시

카톡 채널 통해 서비스 제공, 별도 앱설치 불필요
동물병원 홍보 뿐 아니라 전용 쇼핑몰도 개설해

코벳이 출시한 동물병원 카카오톡 채널(코벳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사 중심의 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이 동물병원 진료 접수, 병원 홍보 및 쇼핑몰 기능까지 한번에 가능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4일 코벳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채널 개설만으로도 진료 접수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벳은 각 동물병원의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진료 접수, 병원 홍보 및 쇼핑몰 운영 등을 관리하게 된다.

강아지, 고양이 보호자는 다니고 있는 동물병원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복잡한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등록된 병원의 진료 접수를 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동물병원 소식과 진료 안내 등 다양한 정보 메시지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코벳이 출시하는 CRM 마케팅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쇼핑몰 기능이 추가됐다는 점이다. 보호자는 다니고 있는 동물병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병원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들은 지역배달(오토바이배송)로 빠르게 당일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해 기존 온라인 쇼핑몰과 차별화했다.

오이세 코벳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CRM 마케팅 솔루션은 기존 고객의 관리를 강화해 동물병원과 보호자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쇼핑몰 기능을 통해 보호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가장 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동물병원 다니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동물병원과 보호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CRM 마케팅 솔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벳으로 문의하면 된다.[해피펫]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