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엔터테인먼트, '과학을 보다' 토크 콘서트 성료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유튜브 미디어 기업인 어썸엔터테인먼트의 채널 '보다(BODA)'가 대표 시리즈 '과학을 보다' 첫 번째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어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일, 한성대학교 낙산관 대강당에서 ‘과학을 보다’ 첫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MC 정영진 프로, 물리학자 김범준 교수, 천문학자 지웅배 박사, 생물학자 김응빈 교수가 출연해 전문적인 과학 토론과 유쾌한 소통이 어우러지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토크 콘서트는 선착순 신청 모집이 한 시간 만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약 400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콘텐츠의 한계를 넘어 오프라인에서 색다른 소통의 장을 마련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보다(BODA)는 어썸엔터테인먼트의 과학, 역사, 철학, 영화 등 지식 & 교양에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 221만명에 달하는 인기 채널이며, '과학을 보다'는 MC 정프로와 과학자들을 필두로 세상 모든 궁금증을 과학적으로 답변해 주는 대표적인 보다 채널의 시리즈로 콘텐츠 최고 조회수 592만, 평균 조회수 100만에 달하는 인기 시리즈이다.
어썸엔터테인먼트는 기존 MCN 회사와 차별화된 유튜브 전문 미디어 기업으로 단순히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넘어 자체 제작 채널 및 시리즈를 통해 독자적이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광고 대행, 제작 대행, 커머스까지 포괄하는 다각적 사업 구조를 통해 글로벌 IP 확장 가능성을 키워나가며, 특히, 과학 및 교양 콘텐츠 IP는 국내외 미디어 업계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어썸엔터테인먼트 정재훈 대표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은 팬들과 소통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에서 나온다"며 "이번 토크 콘서트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넘어 직접적인 소통과 경험의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