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AAF 알파아트페스티벌 펫 캐릭터 공모전 열린다

사진=알파색채 제공
사진=알파색채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전문가용 미술 재료 제조기업 '알파색채'가 '2024년 제6회 AAF 알파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나를 행복하게 하는 펫'이며 그림과 컬러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펫(이번 대회는 반려견으로 주제를 국한함)과의 소중한 순간을 나만의 캐릭터로 그려 제출하면 되며 회화뿐만 아니라 디지털드로잉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접수 기간은 10월 21일부터 11월 29일까지다.

알파색채는 1962년 대한민국 컬러 문화의 저변확대와 창의 미술교육 활성화 및 인재 발굴을 목표로 만들어진 종합물감기업으로 알파아트페스티벌은 매년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주제 선정을 통해 미술을 예술로, 예술을 일상으로 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공모전 상금은 △대상 1명(200만원) △최우수상 1명(각 100만원) △우수상 5명(자사몰 마일리지 30만 포인트) 등이다.

알파색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애견협회와의 공동주관을 통해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진입하며 정서적, 신체적으로도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삶이 중요해지는 시대에 발맞춘 대한민국 최초의 반려동물+아트공모전으로 반려인들의 기대도 모으고 있다"며 "시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침체하여있는 미술교육의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초 한국화 장르를 현대적인 색채 감각으로 구성한 한국화물감 '채향 한국화채색'을 출시해 주목받았던 알파색채는 '저점도 소프트바디 아크릴 물감' '고점도 헤비바디 아크릴 물감'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