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디저트를 한자리에"…'2024 서울디저트위크' 개최

2024 서울디저트위크 포스터 /제공 = 서울디저트위크
2024 서울디저트위크 포스터 /제공 = 서울디저트위크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2024 서울디저트위크 주최 측은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50여곳의 파티세리&베이커리 매장과 더현대서울 팝업존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디저트위크는 메종엠오, 허니비서울 등 국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50곳의 고품질의 디저트를 서울 곳곳의 파티세리 및 팝업존에서 선보이는 디저트 축제로 셰프들의 감각이 엿보이는 창의적인 디저트를 시즌 한정 제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애니브, 미완성식탁, 뺑드에코, 코쿠이 등 4곳의 디저트 브랜드가 핀테크 브랜드 '토스'와 협업해 준비한 한정판 디저트는 토스의 브랜드 컬러와 로고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디저트를 선보이며 더현대서울 지하1층 팝업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 유명 버터 브랜드 '페이브장브레통'과 '허니비 서울'이 협업해 만든 한정판 버터 쿠키 선물세트를 비롯해 농가 브랜드인 '선암파머스'와 '파티세리 후르츠'의 협업으로 제작한 특별 디저트도 최초 공개한다.

'허니비서울' 대표 조은정 셰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우리나라의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한국의 우수한 파티세리들이 참여해서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는 자리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토스플레이스는 행사 기간동안 더현대서울 지하 1층 팝업존과 서울디저트위크에 참여하는 모든 파티세리 브랜드 매장에 결제 단말기 '토스 프론트'와 전용 소프트웨어 '토스 포스'를 지원한다. 고객들이 토스 프론트에서 토스신용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최대 1만원 한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토스존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토스플레이스가 운영하는 카페 ‘심플리시티’의 콜드브루 보틀 커피를 제공한다.

또다른 팝업 존 ‘코끼리베이글’ 한남점에서는 ‘크래프트하인즈’의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홍시 크림치즈 베이글’, ‘피스타치오 크림치즈’ 베이글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2024 서울디저트위크는 더현대서울△토스△딜라잇가든△페이장브레통△크래프트하인즈△선암파머스△애플카인트△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미국치즈협회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