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렉시온, 이노비즈 상위 5% AA 등급 인증 획득

컴플렉시온 제공
컴플렉시온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컴플렉시온은 이노비즈 인증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AA 등급을 획득하며 기술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력과 경영 혁신 능력을 갖춘 중소기업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AA 등급은 그중에서도 기술력과 경쟁력을 두루 갖춘 기업에만 주어지는 최고 수준의 등급이다.

컴플렉시온(COMPLEXION Co., Ltd)은 '평생 두발 걷기'를 모토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 연령대의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 알려졌다.

컴플렉시온은 그간 교육부의 미래형 AI 체육 솔루션 대표 공급 업체로써 쌓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시니어케어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컴퓨터 및 인공지능학과와 인공지능 관련 공식국가연구개발과제 또한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컴플렉시온에 따르면 회사의 솔루션은 세계적인 AI 기업 엔비디아(NVIDIA)가 주최한 AI 컨퍼런스 'GTC 2023'에서 발표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 발표에서 제시된 사람의 움직임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예측하는 컴플렉시온의 AI 솔루션은 헬스케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발표를 계기로 컴플렉시온은 엔비디아의 글로벌 협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컴플렉시온 관계자는 "이번 이노비즈 AA 등급 인증은 컴플렉시온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결실에 대한 공식적인 인정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국내외에서 회사의 신뢰도와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최근 본격화한 일본 시장 진출에 있어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과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플렉시온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제품 개발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에서의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