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차세대 교통수단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 공개
수소전기트램, 현대차그룹 HTWO 핵심 사업 일환
차량 프리뷰·역사·디자인·기술력 등으로 소개
- 박기범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현대로템(064350)은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인 수소전기트램을 소개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차량 프리뷰 △개발 역사 △디자인 △기술력 등으로 구성, 수소전기트램의 주요 특징을 소개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그룹사의 기술과 역량을 집약한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인 'HTWO'를 발표했으며, 수소전기트램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 사회로의 전환을 이끄는 핵심 사업 중 하나다.
차량 프리뷰 영상은 수소전기트램의 내·외부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로 담아냈으며, 도심 경관과 어울리며 고층 건물 사이와 교각 위를 달리는 수소전기트램의 모습을 보여준다.
수소전기트램 개발 역사를 담은 특별 다큐멘터리, 현대로템 담당자 및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수소전기트램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특별영상도 선보인다.
디자인 파트에서는 360도 뷰(View)와 함께 객실 및 운전실 가상현실(VR) 이미지를 넣어 차량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은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해 운용하기 때문에 전차선이 필요 없어 시민들에게 쾌적한 경관을 제공하고 1회 충전으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하다.
앞서 국내 철도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소전기트램이 제품 부문 본상을 받기도 했다.
현대로템은 이달 24~2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철도 박람회 '이노트란스 2024', 25~2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H2 MEET 2024"에서 수소전기트램을 선보인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