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산업육성협의회 제4회 IR데이 21일 개최…참가기업은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오후 3시 진행

김종갑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 대표가 19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에서 열린 '반려동물 산업 육성 협의회' 제2회 IR 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4.19/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반려동물 산업 육성 협의회 '제4회 IR(기업설명회)데이'가 오는 21일 오후 3시 성남시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 협의회는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금융 지원, 해외시장 진출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할 목적으로 지난 1월 출범했다. 대한수의사회와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 해마루반려동물의료재단 등으로 구성돼 있다.

출범 이후 매달 반려동물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IR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제4회 IR데이에는 스마트휴먼텍, 펫플러스, 림피드 등이 기업 소개 시간을 갖는다.

스마트휴먼텍은 약물주입속도 측정장치 및 원격모니터링시스템 기업이다. 벳플럭스는 비대면 동물의료용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림피드는 헬스케어 서비스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수의영양학과 데이터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 육성 협의회 아이알데이가 업계 성원에 힘입어 벌써 4회째를 맞게 됐다"며 "스타트업들이 아이알데이를 통해 회사를 알리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삼을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