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동시장에 이색 경험공간 '금성전파사' 연다

전통시장·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금성사 시절 최초 가전제품 등 전시…"옛 시절 추억"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LG전자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LG전자가 스타벅스와 함께 경동시장에 복합문화공간을 열고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6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약 1200㎡ 규모의 복합문화공간를 열고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를 각각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 경험공간이다.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해 고객들이 옛 시절을 추억할 수 있도록 한다.

한쪽 벽면에는 LG LED 사이니지로 약 13.2x2.7㎡ 크기의 LED 월을 조성해 경동시장의 옛 모습과 계절별 테마영상 등을 상영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1960년 과거로 가는 시간여행 경험은 물론,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LG전자는 젊은 층의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씽큐(ThinQ) 방탈출 카페'와 '금성오락실' 등 체험존도 운영한다.

폐기되는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체험공간도 마련한다. 이 공간에선 다 쓴 일회용 컵을 활용해 친환경 화분을 만들거나 폐가전에서 추출한 재생 플라스틱으로 팔찌 등 나만의 굿즈를 제작하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금성전파사에서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굿즈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스타벅스는 복합문화공간 내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LG전자는 향후 금성전파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색경험과 함께 신규 출시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전략담당은 "MZ세대와 기성세대가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전통시장이 보다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고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기억에 남은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