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커피를 만나다'…스타벅스, 조선시대 유물 재해석 상품 출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협업

(스타벅스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커피 업계 최초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 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조선, 커피를 만나다'를 주제로 조선 시대 선비가 매화꽃이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차를 즐기는 모습에 기반해 조선 시대와 커피의 만남을 다양한 상품을 통해 표현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4종의 상품을 13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035420)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이한철-매화에 둘러써인 서옥 머그 355ml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모카텀블러 444ml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테이블 매트(2P)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 등으로 구성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 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을 13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20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백자 양각 매화 에스프레소 잔 세트(2P) △백자 양각 매화문 세라믹 케틀(티팟)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 3종이 출시된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협업을 기념해 7종의 협업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 및 40장의 무지 페이지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구매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13~19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협업 상품 구매 시 네이버 신상위크 혜택으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5%를 추가 적립해준다.

안수빈 스타벅스 e커머스사업팀장은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우리 유물의 아름다움과 멋을 알리는 또 하나의 작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미가 담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