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3년 만에 국물요리 1000만개 판매 돌파

프리미엄 가치로 차별화, 국탕찌개 시장 내 존재감 형성

풀무원식품 반듯한식(풀무원식품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21년 10월 말 반듯한식 브랜드를 론칭하고 냉장 국물요리 제품 10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본격 진입했고 올해 5월 실온 제품까지 추가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제품 라인업을 늘리는 동시에 '신뢰, 건강, 신선' 3가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며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하고 국물요리 시장 후발주자로서 존재감을 형성하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풀무원 반듯한식은 전체 간편식 국탕류 시장이 침체를 겪고 있는 것과는 달리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레토르트 국탕찌개 시장의 연간 매출액 규모가 6.2% 감소하며 정체된 상황에서도 풀무원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고 올해 연간 성장률(11월 누계) 54.7%로 두드러진 성장을 이뤄냈다. 반듯한식 국물요리 전 제품이 고른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여 이러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다. 내년에는 냉동 국물요리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메뉴를 다양화하고, 올해 선보인 실온 국물요리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 실온 제품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최근 일본의 대형 할인점에 마켓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확대를 위한 준비도 하고 있다.

구수한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내년에는 메뉴 차별화와 기술 혁신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