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2024년 해외 매출 67% 성장
일본서 127% 고성장…2025년 일본·미국 공략 박차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4년 해외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7% 상승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닥터지를 중심으로 20년 이상 더마코스메틱 분야에서 쌓아온 피부과학 기반의 연구 개발 노하우와 더불어 국내에서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고운세상코스메틱의 2024 일본 매출은 1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127% 성장했다.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LOFT)를 비롯해 핸즈(HANDS), 프라자(PLAZA) 등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연초 3400여 개에서 1만1000개로 223% 급증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닥터지를 중심으로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신규 진출한 태국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51%에 달한다.
2021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닥터지는 3년 만에 왓슨스, 가디언 등 2000개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완료했다. 8월 태국 이브앤보이, 뷰트리움, 왓슨스, 부츠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공식 입점했다.
슬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랩잇은 국내 론칭 5개월 만에 말레이시아 대표 H&B 스토어 가디언 500개 매장에 입점하며 현지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올 하반기 닥터지, 비비드로우, 랩잇을 아마존에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대표 브랜드인 닥터지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브라이트닝 필링젤 등 국내 스테디셀러와 레드 블레미쉬 오일 컨트롤 페이퍼를 중심으로 월평균 117%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5년 일본과 미국을 핵심 전략 시장으로 선정하고 각각 큐텐과 아마존을 주력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13개국 진출을 넘어 추가 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2030년까지 한국, 미국, 일본 시장에서 레드 블레미쉬 라인 1위 등극을 목표로 성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당사는 피부과학에 기반한 진정성을 담은 제품력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을 책임지는 것이 사명"이라며 "'건강한 피부로 누구나 고운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2025년에는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더마의 가치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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