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코리아, 2024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근로시간제·간주근로제·하이브리드 근무제 등 운영

네슬레 로고(네슬레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네슬레코리아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자녀 출산·양육 지원, 탄력근무제 운영, 직원 및 가족 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기업에 매년 가족친화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네슬레코리아는 이번 인증 심사에서 임직원이 일과 삶 간의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표적으로 선택적 근로시간제·간주근로제·하이브리드 근무제 등 다양한 형태의 유연근무제를 운영하며 직원들이 일과 일상을 효율적으로 병행하는 동시에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직원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름휴가 제도와 전문가 심리 상담·코칭을 제공하는 '근로자 지원프로그램(EAP)'을 제공하고 임직원 및 가족 대상 건강검진 등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한 삶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가족친화 정책도 적극 시행하는 중이다.

이외에도 네슬레코리아는 부모가 자녀와 더 많은 시간과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배우자 출산휴가와 사무실 내 모유수유실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입양 부모를 위한 20일의 유급휴가 제공 등 일 및 가정의 양립과 다양성을 포용하는 문화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토마스 카소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네슬레는 존중에 기반한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뛰어난 업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직장과 가정에서 건강하게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고, 개인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가족친화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