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키핑한 상품, 결식아동에게"…CU, '마음보관 기부 캠페인' 전개
포켓CU 증정품 보관 서비스 키핑쿠폰 활용…초록우산 통해 결식아동 전달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종합광고대행사 HSAD와 손잡고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 보관한 +1 증정 상품을 기부하는 '마음보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CU 키핑쿠폰은 1+1, 2+1 등 증정 상품을 현장에서 즉시 수령하는 대신 쿠폰 형태로 포켓CU에 저장한 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전국 CU에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1 증정품 보관 서비스다.
CU는 HSAD와 함께 바로 사용하지 않을 키핑쿠폰을 기부로 연결해 사회로 환원하는 마음보관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고객이 포켓CU 마음 보관함에 저장된 +1 상품 쿠폰을 선택해 기부하면 CU가 일정 금액으로 환산해 기부금을 적립한다. 이렇게 마련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전국 각지의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결식 우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HSAD가 작년에 개최한 대학생 광고 공모전인 'HSAD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금상 수상작에서 출발했다. 편의점의 다양한 +1 상품을 본인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과 나누자는 문제의식에서 시작, 여러 도움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하는 방안을 제안해 큰 호평을 받은 아이디어였다.
양사는 해당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기부처로 초록우산을 선정했으며, 포켓CU 내에서 복잡하지 않은 UX·UI를 고안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시스템을 구축했다.
마음보관 캠페인은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며, BGF리테일은 이번 캠페인 결과에 따라 보완 및 수정 작업을 거쳐 내년부터 포켓CU 정식 기부 서비스로 론칭할 계획이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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