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 울릉도 최초의 먹는샘물 '울림워터' 출시

프리미엄 먹는샘물 시장 정조준

Vio 휘오® 울림워터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코카-콜라사는 울릉도 최초의 먹는샘물이자 국내에서 생산되는 용천수를 담은 먹는샘물인 'Vio 휘오® 울림워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보이는 울림워터는 특별한 원수로 제작됐다. 울릉도에 내린 비와 눈이 천연기념물 189호인 '성인봉 원시림'을 거쳐 화산 암반에서 31년간 자연정화돼 솟아오른 '지표 노출형 용천수'를 담았다. 나트륨·칼륨·칼슘 등 다양한 무기물질도 함유하고 있으며 울릉도 대자연에서 스스로 솟아오른, 자연이 빚어낸 물을 담았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더한다.

또 울릉도 최초의 먹는샘물이라는 특징을 반영해 울릉도 섬 형태를 형상화한 보틀 디자인을 적용했다. 울릉도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워터의 품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코카-콜라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팝업 행사를 통해 프리미엄 먹는샘물로서 울림워터가 지닌 특별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울림워터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사 음료를 통해 12월 7일부터 롯데백화점 전국 29개 지점과 갤러리아 백화점 5개 지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워터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온 만큼 이번 출시가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 소비자 접점 및 판매 채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프리미엄 먹는샘물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