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1억1800만원 어치 팔렸다"…GS25, 넷플릭스 컬래버 효과
마시멜로케이크, 티라미수 4종 Top 1~4위…17일 만에 20억 돌파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제품이 17일 만에 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크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 4종이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나란히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
4종의 디저트빵은 이달 1일~17일까지, 매일 무려 1억1800만 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 17일 만에 누적 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 매년 4분기 디저트빵 분류 최고 매출을 올리는 동절기 디저트 대장격인 호빵까지 넘어선 역대급 성과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다. 요리사들을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눈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차용해 GS25가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다.
'넷플릭스 티라미수' 2종의 흥행에 힘입어 GS25의 '티라미수' 매출은 역대급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같은 기간 기준 GS25의 전체 '티라미수' 메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6배 규모로 크게 신장했다.
'흑백요리사'에서 '티라미수' 메뉴가 화제가 되며 치솟은 구매 수요를 특유의 가성비 등을 앞세운 편의점이 빠르게 흡수하며 매출 특수를 누렸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디저트 전문점 동일 메뉴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원필 GS25 디저트빵 MD는 "상품 품질은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고공 매출을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의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등 메가 히트 상품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 또한 다양하게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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