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3분기 영업익 6.3% 감소…"4분기 수익성 확보 집중"(상보)

누적 매출·영업익은 동반 상승

매일유업 전경(매일유업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올해 3분기 저성장 기조로 매일유업의 매출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매일유업(267980)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16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4.0% 증가한 4611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으로 5.2% 증가한 53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0.71% 증가한 1조3506억 원을 달성했다.

전반적인 소비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발효유·곡물음료·수출 등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매일유업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했으며, 누적 영업이익은 효율성 증대 활동 노력으로 개선됐다.

매일유업은 4분기에도 가공유·식물성음료·수출 등의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 효율적인 비용 집행과 수익 중심의 제품 운영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