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고등학생 대상 '드림팩토리' 견학 진행

커피 교육, 생산시설 투어 등 체험형 소통 강화

이디야커피는 경기도 평택에 있는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30여 명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림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이디야커피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이디야커피는 경기도 평택의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30여 명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림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커피와 관련된 장래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원두 및 커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커피 생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진행됐다.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디야커피 R&D 연구진들이 직접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키트 활용 센서리 등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했다. 이어 공장 내 전처리 시설, 로스터(Roaster), 이송 및 포장 장비 등 원두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했다.

이번 드림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은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학교에서 이론교육과 기초실습을 배우고 기업에서 현장교육과 심화실습을 배우는 교육방식이다.

3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다음 달 같은 수의 타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가진 공간 인프라를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을 심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커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실현시켜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