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개최…입장료 '무료'

공연∙전시∙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KT&G 상상마당이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를 개최한다.(KT&G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KT&G(033780) 상상마당은 아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의 성장과 지역 문화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이번 행사는 KT&G의 대학생 성장 지원 플랫폼인 '상상유니브'가 참여해 '대학생들과 만드는 부산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 페스티벌'이라는 의미의 ‘유니버시티(univerCITY)'를 주제로 운영된다.

KT&G 상상마당 부산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공연, 댄스, 조형물 전시, 미디어아트와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에는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한다.

25일 댄스 공연에는 대학생 공연팀과 함께 세계적인 퍼포먼스 댄스팀인 '애니메이션 크루'가, 26일 밴드 공연에는 국내 1세대 밴드인 '크라잉넛'과 부산을 대표하는 인디밴드 '모스힐', '휴고', '버닝소다', '시너가렛'이 참여한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이번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고, 부산 지역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갈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