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고피자 운영 매장 1000호점 돌파…"연내 1500점 연다"

당초 목표보다 두달 앞당겨 달성…상품확장 등 고도화 추진

GS25 고피자(GS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GS25는 올해 전략적 먹거리로 육성하는 고피자 운영 매장 수가 이달 초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당초 목표한 하반기 달성 시점보다 두 달 앞당겨 이룬 성과다.

GS25는 1인 피자 브랜드인 고피자와 협력해 5월부터 본격 전개를 시작한 바 있다.

현재까지 점포당 하루 평균 4.1개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40만 개를 넘었다. 전체 판매 약 30%는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해 추가 매출 달성에 기여하고 있는 셈이라고 GS리테일(007070)은 설명했다.

GS25는 올 하반기까지 고피자 운영 매장을 15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프 사이즈 및 2 in 1 피자, 다양한 사이드 메뉴 추가 등 상품 확장 △배달 및 픽업 전용 행사를 통한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연계 강화 △커팅 원물 도입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 고도화 작업을 추진한다.

1000호점 달성과 10월 나들이 시즌에 맞춰 페퍼로니피자를 새롭게 선보였다. 10월 한 달간 우리카드 결제 시 고피자 전 메뉴를 51% 할인하는 행사도 한다.

한편 GS25 냉동피자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 13.5%, 2023년 32.9%, 올 들어 9월까지는 27.2% 성장했다. GS25는 이에 맞춰 토핑 강화형 넷플릭스 냉동피자를 출시하는 등 현재 운영 중인 7종의 7인치 냉동피자를 내년 상반기까지 1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앞으로도 고피자 전개와 함께 상품 확장, O4O 연계 강화 등 고도화를 추진하며 신성장 카테고리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