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2024년도 하반기 신입 사원 공채 모집

'열린 채용' 지향…역량 중심 평가

코오롱FnC는 2024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코오롱FnC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2024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2022년도부터 패션 전문 인재 발굴을 위해 그룹 통합 공채가 아닌 코오롱FnC 자체 공채 방식으로 변경했다. 지난 2년간 특정 직무에 지원하는 형식을 갖춰왔다.

24년도 하반기 신입 공채는 지원 방식에 변화를 줬다. 직무 중심의 채용방식에서 탈피해 역량 중심으로 평가를 변경, 소위 '열린 채용'을 지향한다.

특정 직무에 대한 업무 연관성과 직무 경험보다는 패션 산업과 트렌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중점적으로 확인하겠다는 것.

패션산업의 밸류 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성장 가능성 높은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구직자는 실제 입사 지원 시 직무 선택을 할 필요가 없으며 본인의 지금까지의 경험과 역량을 제한 없이 표현하면 된다. 실제 배치되는 직무는 채용 전형 과정을 거쳐 입사 후 입문 교육 과정과 충분한 면담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결정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AI 역량검사), 1차 면접, 최종 면접 네 단계이며 채용 건강 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서류 전형을 위한 서류 접수 기간은 9월 30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3일 밤 11시 59분까지며, 채용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5년 2월)이며 국적 제한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1차 면접은 기존에 진행해 온 캐주얼한 분위기의 소통 방식을 유지하되 더욱 심층적이고 다면적인 평가 방법을 통해 지원자의 다양한 역량을 검증할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이번 신입사원 공채를 위한 사전 홍보를 위해 일주일 전인 9월 23일부터 홍보 영상을 숏폼으로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다.

코오롱FnC 인사팀 한학규 팀장은 "코오롱FnC는 미래 패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채용 브랜딩에도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패션 비즈니스에 특화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해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신입 사원을 선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