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몰아치기 전에…이마트24, 한 달 먼저 동절기 준비 나선다

이달 방한용 패션용품, 멀티숄 등 동절기 편웨어 상품 판매
최근 일주일간 원컵차 전월 대비 119%, 즉석커피 67% 증가

이마트24는 넥워머, 수면양말, 귀마개 등 방한용 패션용품과 함께 패딩목도리, 패딩조끼, 멀티숄 등 동절기 편웨어(편의점+웨어)상품을 판매한다.(이마트24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올겨울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예년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동절기 모드에 돌입한다.

이마트24는 넥워머, 수면양말, 귀마개 등 방한용 패션용품과 함께 패딩 목도리, 패딩 조끼, 멀티숄 등 동절기 편웨어(편의점+웨어)상품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의 경우 10월 말 기모가 들어간 레깅스, 니삭스, 발열내의를 판매한 것에 비해 올해는 한 달가량 빠르게 동절기 상품 판매에 나선 것이다.

올겨울 대비 이마트24가 선보인 상품은 초극세사 기모 재질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수면양말, 발열 가공 처리로 보온 효과를 높인 레그웜타이즈( 등 방한용 패션용품 8종이다.

이마트24는 기온이 떨어지면 매출이 늘어나는 립케어 상품과 핫팩도 이달부터 판매한다. 고객들은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립밤, 니베아, 히말라야 등 인기 브랜드 립케어 상품 15종과 '알약X벌룬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가 들어간 핫팩 2종을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지난해 동절기 대표 패션아이템인 레깅스와 타이즈 상품의 월별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10월 매출지수 122를 넘어서며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해 11월과 12월에는 170~180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매출 지수는 해당 상품군 각 월의 매출을 연평균 매출로 나눈 것으로 100 이하는 연평균 매출보다 낮은 달, 100 이상은 평균 매출보다 높은 달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편의점 동절기 먹거리 상품 매출도 증가 추세다.

이마트24가 최근 일주일(9월 20~26일) 동안 주요 동절기 먹거리 상품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월 대비 원컵차는 119% 증가, 이프레쏘 즉석커피(HOT)는 67%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온장음료 18종에 대해 1+1, 2+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김지현 파트너는 "예년보다 한 달 빠르게 동절기 상품을 선보여 쌀쌀해진 날씨에 빠르게 대응하려고 한다"며 "보온성을 높인 패션용품부터 따뜻한 먹거리, 보습 제품까지 알차게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