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센텀시티, '쿵야 레스토랑즈' 초대형 팝업 진행
여름 바캉스 테마…삼성 갤럭시·켈리 등과 컬래버도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게임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 상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여름 바캉스 테마로 오는 2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 스테이지서 펼쳐지는 이번 팝업은 넷마블 대표 캐릭터 IP인 '쿵야'를 활용한 행사다.
특히 쿵야 시리즈 중 '양파쿵야'는 크고 똘망똘망한 눈과 특유의 해맑은 표정으로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밈(meme)을 탄생시키며 1030세대를 중심으로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은 총 300평 규모로, 다양한 쿵야 캐릭터 피규어·봉제인형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굿즈샵과 미러 포토존 및 음료 시음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와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켈리'에서 각각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상품(굿즈)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한정 봉제 키링, 스티커, 엽서, 투명 포토카드 등 5종의 쿵야 굿즈가 랜덤으로 들어 있는 '용기박스' 자판기도 운영한다. 매일 한정 수량 판매되며, 인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지난 16일 오픈 첫날부터 불볕 더위에도 불구하고 오픈 첫 날부터 200명 넘는 대기 고객이 몰렸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캐릭터 등 다양한 IP와 협업은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필수적"이라며 "신세계백화점은 다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팝업 등 이색적인 콘텐츠를 전국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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