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무더위에 얼려먹는 '쿨(Cool)잼' 먹거리 인기

신세계푸드의 '여름타팥 크림빵'이 하루 평균 6000개씩 판매되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신세계푸드제공)
신세계푸드의 '여름타팥 크림빵'이 하루 평균 6000개씩 판매되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신세계푸드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본격적인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시원하게 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쿨(Cool)잼' 먹거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여름철을 맞아 지난달 출시한 얼려 먹는 이색 빵 '여름타팥 크림빵'이 하루 평균 6000개씩 판매되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50여 종의 제품 가운데 판매 순위 5위에 꾸준히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타팥 크림빵은 이색 비주얼과 뉴트로 트렌드에 열광하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출시한 크림 빵으로 고소한 오트크림과 팥앙금으로 속을 풍성하게 채우고 인절미 가루와 인절미 떡을 토핑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구입한 제품을 냉동고에 살짝 얼려 먹으면 시원한 오트크림과 달콤한 팥의 조합 뿐 아니라 쫄깃한 인절미까지 마치 팥빙수를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여름타팥 크림빵의 높은 판매량은 달콤한 크림빵을 넘어 빵을 얼려먹는다는 차별화된 경험과 재미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시원하게 먹는 트렌드는 버거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 5월 출시한 아이스 디저트 '브랜드 바닐라 아이스'는 매운맛 버거에 넣어 함께 즐기면 시원한 맵단(맵고 단)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이색 조합 레시피가 SNS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되며 출시 두 달여 만에 3만 개가 팔렸다.

신세계푸드가 군산 지역 유명 제과점 이성당과 손잡고 선보인 여름철 프리미엄 디저트 '1945 모나카 아이스크림'도 냉동 상태의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에어프라이어에서 1분 내외로 돌리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시원한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는 이색 경험이 알려지며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는 얼먹(얼려먹는) 트렌드에 맞춰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제품들을 선보인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맛뿐 아니라 색다른 경험과 재미 요소를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