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구슬아이스크림 전문 매장 도입

디핀다트코리아 협업해 6가지 맛 3개 사이즈 내놔
관광지서 선판매, 여의IFC몰 등 확대…연내 100여개 입점

세븐일레븐 구슬아이스크림 전문매장(세븐일레븐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세븐일레븐은 구슬아이스크림 브랜드 '디핀다트코리아'와 손잡고 구슬아이스크림 특화매장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6월부터 업계 최초로 디핀다트코리아와 협업해 세븐일레븐×디핀다트코리아 숍인숍 매장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 구슬아이스크림은 2030 MZ세대의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과거 소량 판매했던 것에 비해 최대 350g(650ml가량의 음료컵) 크기로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 판매 상품은 디핀다트 레인보우와 초코, 민트초코, 바나나스플릿, 딸기, 허니핑키블루 6종으로 싱글, 라지, 2X라지 3가지 사이즈를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6월 초부터 강릉곶감점, 부산광안지웰점, 양양르부르낙산점 등 국내 관광지 6개 점포에서 선 판매를 시작했다. 6개점의 이달 10~16일 구슬아이스크림 매출은 6월 4~10일 대비 20%가량 신장했다.

이달엔 세븐일레븐 여의IFC몰점, 대전은행점, 이천관광대점 등 도심지 점포 위주로 확대해 연내 100여개 점포에 입점시킬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구슬아이스크림 전문매장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편의점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고객 로열티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