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2023 지속가능경영 통합 보고서 발간

제품 선순환 구조 체계 확대…공급망 투명성 제고

(휠라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휠라홀딩스는 지난 한 해의 ESG 부문별 성과와 활동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 통합 보고서'를 공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휠라홀딩스는 지난해 휠라 그룹의 지속가능경영을 종합하며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변화의 시간'(Change the Game: From Deuce to Victory)으로 정의했다.

먼저 환경(E) 부문에서는 제품 선순환 구조 체계를 구축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휠라는 향후 지속가능 인증을 획득한 자재가 적용된 제품을 FILA Re:Deuce 제품으로 명명하고 구체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량적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고 제품 및 마케팅 통합적인 측면에서 그린워싱 리스크를 대내외적으로 예방할 계획이다.

사회(S) 부문에서는 공급망의 투명성을 개선하고 협력사의 인권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주주가치 제고라는 최우선적인 목표와 경영진의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토대로 연간 배당성향 상향, 2년 연속 특별 배당 실시와 더불어 자사주 소각 및 취득을 결정하는 등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며 책임경영을 이행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의 모든 측면에 지속가능경영을 통합 적용해 점진적이면서도 대대적인 변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