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성인 위한 산양 분유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 출시

영양소 균형 설계 및 활력 건강 위한 비타민, 미네랄 20종 배합

일동후디스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일동후디스 제공)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일동후디스는 신제품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을 출시하고 성인 분유 브랜드 하이밀크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즈니스 리서치 인사이트의 보고서 '성인 분유 시장 규모, 점유율, 성장 및 유형별, 애플리케이션별, 지역 통찰력 및 2031년 예측에 따른 산업 분석'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성인 분유 시장 규모는 71억5000만 달러(9조8000억 원)였으며, 2031년에는 156억4500만 달러(21조46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동후디스는 이러한 세계적인 트랜드를 반영해 하이밀크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은 소화 흡수가 잘되는 산양유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 기준에 부합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균형 설계로 완성했으며, 활력과 건강을 위한 비타민과 미네랄 20종을 배합했다.

산양유는 소화가 어려운 a-S1카제인 단백질이 적어 소화가 편하며, 체내 흡수가 쉬운 중쇄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있고 지방 입자가 우유의 20분의 1 만큼 미세해 체재 흡수가 빠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제품은 프락토올리고당 등 풍부한 올리고당류를 함유하고 식사만으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을 배합해 주요 대상층인 청년과 중장년층이 한 컵으로도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밀크는 산양유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후디스의 성인 분유 브랜드 하이밀크는 △뼈와 관절 건강을 위한 '하이밀크 고칼슘 균형영양식' △초유 영양, 두뇌와 눈 건강을 위한 '하이밀크 초유 균형영양식' △국내 최초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인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신제품 성인용 산양 균형영양식인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 총 5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yos54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