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9~21일 뷰티 체험관 '버추얼스토어'…사전 예약 매진
뷰티 할인전 일환…제품 직접 체험 기회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쿠팡은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 '메가 뷰티 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을 앞두고 진행한 사전예매 입장권이 매진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메가 뷰티 쇼 버추얼스토어 사전 예약은 3일 만에 첫날 전 시간대 매진, 5일 만에 둘째 날 전 시간대가 매진됐다.
버추얼스토어는 오전 10시부터 1시간 단위로 고객 150여 명씩 방문할 예정으로 3일 동안 4000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버추얼스토어는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문을 연다.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버추얼스토어는 뷰티 할인전 '메가 뷰티 쇼'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직접 뷰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중소·중견 기업이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8월 성수동 쎈느에서 문을 연 첫 버추얼스토어는 오픈입장권부터 빠르게 매진돼, 3000여명이 다녀갔다.
버추얼스토어에는 '2023 뷰티 어워즈' 브랜드가 참여한다. 빌리프·라로슈포제·에스트라·닥터지·아벤느 등 15개의 인기 중소·중견기업 뷰티 브랜드와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고객은 브랜드별 부스에서 제품 설명을 듣고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뷰티 중소기업 컨설팅 부스'를 마련했다. 인지도가 낮은 중소·중견 기업의 신청을 받아 쿠팡의 운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양한 뷰티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코너도 마련했다.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인기 헤어드라이어, 고데기, 피부 관리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유닉스·글램팜·듀얼소닉·누페이스 등 6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했다.
쿠팡은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방문한 고객 모두에게 쿠팡 뷰티 타폴린 백을 증정한다. 현장에서 쿠팡 앱 또는 QR코드로 메가 뷰티 쇼 행사 로켓배송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8만원 상당의 '뷰티 박스'를 증정한다. 인기 뷰티 제품 20여개로 구성된 뷰티 박스는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버추얼스토어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쿠팡 앱에서 현장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는 19일 오전 8시 45분부터 쿠팡 앱 내 쿠팡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오는 30일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대 70% 특가에 선보이는 '메가 뷰티 쇼'를 진행한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메가 뷰티 쇼'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