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반값 '속 보이는 삼겹살' 선봬…불만족시 무조건 환불

3월 1~7일 '삼삼데이' 행사…자체 검품 기준 강화

속 보이는 삼겹살(SSG닷컴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SSG닷컴은 3월 1~7일 자체 검품 기준을 적용한 상품을 바탕으로 '삼삼데이' 행사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삼겹살을 한 줄로 편 뒤 일자 형태로 담은 '속 보이는 삼겹살 1㎏'을 주요상품으로 선정하고 7000팩 물량을 선보인다.

쓱닷컴은 지난해 7월 대표 협력사 도드람한돈과 협의해 이같은 포장법을 적용한 상품을 개발해 판매 중이다. 포장을 뜯지 않아도 육안으로 지방 함유량과 전반적 고기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네오 센터에서 출발하는 수도권 전역 쓱배송, 새벽배송으로 반값 할인해 판매한다. 전체 일반 삼겹살 중 90% 물량으로 인당 3팩까지 살 수 있다.

이밖에 '해발 500' '설성한돈' '자연마지' 등 브랜드 삼겹살과 목심을 40% 할인한다.

SSG닷컴은 행사를 위해 강화한 자체 검품 기준을 적용했다.

삼겹살 중심부 기준 껍질 있는 삼겹살은 1.5cm 이내, 껍질 없는 삼겹살은 1cm 이내로 겉지방 두께 기준을 적용했고 전체 지방 비율 50% 미만, 부위별 지방 포함량 등 구체적 검품 기준을 바탕으로 선벌했다.

한 항목이라도 기준미달이면 팔지 않는다.

행사 기간 무작위로 상품을 골라 포장을 뜯은 뒤 내용물 상태와 품질을 확인하는 '개봉 검품'을 추가 실시한다.

행사 기간 고객 상품 리뷰를 활용한 품질관리에도 집중한다.

하루 2건 이상 낮은 점수 상품평이 등록되면 담당자에게 점검 알림이 발송된다.

담당자는 협력회사와 품질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검품을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발빠르게 취해야 한다.

품질 이상을 인지하면 빠르게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배송 상품 품질에 불만족한 고객은 신선보장제도를 활용해 교환, 환불받으면 된다.

쓱닷컴은 신선식품 주문 고객이 신선도에 불만족할 경우 무조건 교환, 환불해주는 이 제도를 운영 중이다.

상품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접수하면 교환, 환불 처리해준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