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이 대세"…GS샵, 신규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 론칭
2년 만에 내놓는 신규 브랜드…"브랜드, 카디건 등으로 확대"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GS샵은 2년 만에 신규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코어 어센틱은 코로나 이후 급변한 패션 흐름을 담은 '미니멀 캐주얼'(Minimal Casual) 브랜드다.
엔데믹 이후 급부상한 '올드머니 룩', '스텔스 럭셔리' 등 클래식하면서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패션의 정수를 담았다.
GS샵이 2년 만에 신규 브랜드를 내놓은 이유는 지난해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2022년 론칭한 '아뜰리에 마졸리'와 '스테파넬' 매출은 지난해 전년비 각각 58%와 22%씩 성장하며 총 10개 단독 패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먼저 오는 16일 밤 10시 45분 TV 홈쇼핑에서 진행되는 '코어 어센틱' 론칭 방송에서는 핸드메이드 재킷과 베스트, 모크넥 니트, 팬츠 등 4개 아이템을 소개한다.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코어 어센틱 쇼핑백을 증정한다.
임재원 GS샵 오운브랜드팀 MD는 "코어 어센틱은 오직 GS샵 고객만을 위해 만든 독자 브랜드"라며 "코어 어센틱만의 절제되고 차별화된 감성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카디건, 셋업, 스커트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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