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키즈, 스타필드 수원 '체험형 메가스토어' 키즈 핫플 등극

오픈 직후 3일간 하루 평균 500명 방문

스타필드 수원 매장 모습.(휠라키즈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휠라 키즈는 스타필드 수원에 선보인 체험형 메가스토어가 인기를 모르며 매출과 방문객 수 모두 유의미한 수치를 보였다고 8일 밝혔다.

대형 글로벌 브랜드 등 내로라하는 키즈 브랜드들 사이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성과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휠라 키즈의 체험형 메가스토어는 스타필드 내에서도 손꼽히는 규모다. 지난달 26일 공식 오픈일부터 3일간은 일평균 500명씩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오픈하자마자 어린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실제 매출도 24일 사전 오픈일부터 5일간 3200만원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휠라 키즈가 스타필드 수원의 이른바 키즈 핫플로 인기를 끌며 괄목할만한 매출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데는 아이들의 체험형 놀이터를 콘셉트로 한 차별화된 매장 구성이 큰 역할을 했다.

7m 대형 LED 스크린을 보며 VR 테니스 경기를 할 수 있는 '휠라더매치'와 구매한 신발을 블링블링한 비즈로 꾸며 나만의 특별한 신발로 만들 수 있는 '꾸미스튜디오'를 구성해 매장을 아이들이 꼭 한번 들러야 하는 명소로 만들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VR 테니스 경기에 참여하기 위해 방문객들의 줄이 이어졌고, 아이들이 '꾸미스튜디오'에서 운동화 비즈 꾸미기를 하는 동안 편안하게 쇼핑을 즐긴 부모님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휠라 키즈 메가스토어는 단순한 매장의 기능을 넘어 기존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업그레이드된 체험형 매장으로 구성했다"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스포츠를 즐기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친화적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해 스타필드 수원 휠라 키즈 매장에서는 구매 고객 대상으로 양말, 보조백, 패스포트백, 고급 실내화 등을 선물로 증정(구매 금액대별 상이, 소진시까지)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