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요가·딸기수확…롯데마트 문화센터, 가족 강좌 30% 확대

오산점에 키즈 전용 기구 필라테스 클래스 단독 개설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포스터(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롯데쇼핑(023530) 롯데마트는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봄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유아 가정이 함께 수강하는 주말 강좌를 확대하고, 성인 취미생활을 위한 이색 클래스를 준비했다.

가족 단위 고객 증가에 따라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 강좌를 직전 학기보다 30% 확대했다.

대표 강좌는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뛰어노는 EDM 댄스 파티 △신나는 가족 봄 운동회 △패밀리 요가 등 신체 활동, 아빠와의 관계 형성을 위한 △키즈 쿠킹 △도예체험 △오감놀이 등이다.

야외 수업으로 숲 체험과 딸기 수확 체험, 농장 체험 등이 있다.

아이들 활동성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겨냥해 뮤직 키즈 요가, 점핑 운동 등 유아 신체 놀이 강좌를 2배 이상 늘렸다. 문화센터 최초로 키즈 전용 기구로 진행하는 필라테스 클래스 '필라 뮤즈'를 롯데마트 오산점에 단독 개설한다.

성인을 위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인기인 '모루 인형 키링 만들기'와 '퍼스널 컬러 진단과 이미지 컨설팅' '성인 발레' '봄나들이 도시락 쿠킹 클래스' 등을 준비했다.

전문가 초빙 일일 강연도 있다.

코미디언 김영철의 효율적 인생 설계 노하우를 알려주는 '멈추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이야기',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2024년 인간관계 지침서',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대표 김학렬 소장의 '2024 경기 남부지역 부동산 시장 전망과 전략' 등이다.

지난 한 해 문화센터 이용 고객 대상 특별 수강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30일까지 2023년 수강 강좌 후기를 개인 SNS와 롯데마트 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수강점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디즈니 100주년 기념 장바구니 2종을 점별 선착순 증정한다.

봄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해 2월9일까지 5000원 할인해준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