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왔다"…저렴하고 편하게 김장 준비할 방법 없을까

[주말쇼핑포인트]G마켓·롯데百·SSG닷컴·다이소 김장 할인

절임배추 제품 사진.(G마켓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유통업계가 김장 재료 할인 프로모션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4일 G마켓이 '김장 관련 상품 판매량 신장률'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10월27일~11월2일) 절임배추 판매량이 전주 대비 963% 증가했다.

이 외에도 △김장비닐 990% △굴 960% △김장매트 460% △액젓170% 등 김장 재료 품목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G마켓은 김장철을 맞아 '김치곳(庫)' 기획전을 통해 △배추김치 △무김치 △열무김치 △파김치 △갓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 중이다.

대표 상품으로 △문천식품 궁중비법 포기김치 10㎏ △마음심은 소문난 배윤자 일품 백김치 5㎏ △이채담 명품 겉절이 3㎏ △나비골 전라도 갓김치 2㎏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은 김장 특가 상품과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잠실점에서는 5일까지 친환경 브랜드 '올가'에서 김장에 필요한 모든 산지직송 식자재 사전 예약을 받는다.

절임배추 10㎏·남도식 김칫속 4.5㎏·유기농 배추 남도식 김장김치 등이 있다.

SSG닷컴은 이달 15일까지 '김장대전' 행사를 통해 고품질 김장철 식재료·준비물·가전제품 등을 선보인다.

먼저 해남·고창·괴산 등 유명산지를 중심 절임배추 상품 수를 전년 대비 35% 확대했다. 품질 문제가 있는 경우 48시간 이내에 무료 반품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엄 식품관'에서는 '올반' 절임배추 사전 예약을 이달 8일까지 진행한다. 10㎏·20㎏ 등 2종을 준비해 15% 할인 판매한다.

20㎏ 상품은 선착순 9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송은 9일부터 시작된다.

김장 부재료와 완제품 김치를 함께 곁들이기 좋은 식재료도 할인 판매한다. CJ제일제당·청정원 등 액젓은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주요 제조사 완제품 김치는 최대 1+1 혜택을 제공한다. 생굴·돼지고기·국물 요리 밀키트 등도 특가에 준비했다.

김장 필수품과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도 마련했다. 코멕스·락앤락·글라스락 등 김치통을 최대 50% 할인한다. LG·삼성·위니아 김치냉장고는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아성다이소는 이달부터 '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김장을 할 때 꼭 필요한 김장 대야·스텐레스 믹싱볼·원형 소쿠리 등을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칼·강판·고무장갑·김치통 등 김장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다앙하게 판매한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인 만큼 소비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이는 데 방점을 뒀다"며 "김장철 물가는 낮추는 데 힘을 보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