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블랙 스네일로 일본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
오프라인 매출 전년 대비 218% 상승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블랙 스네일' 라인을 일본 온·오프라인 채널에 론칭하며 본격적인 일본 시장 내 입지 확대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레드 블레미쉬, 선케어 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 안티에이징 시장 개척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닥터지는 2021년 일본 시장에 진출한 이래 K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저자극 고기능 제품력을 앞세워 일본 내 탄탄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8월까지 일본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8% 상승했다.
일본 내 유명 화장품 분석 전문가인 인플루언서 '푼바키'(Punbaki)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일본 전용 두피랩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6월 국내에서 출시된 두피랩 제품의 성분과 향을 일본 맞춤형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프리 메가와리' 행사 론칭 당일 큐텐 뷰티 카테고리 종합 1위에 등극했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 2종은 △블랙 스네일 점액 여과물 20%와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고영양 안티에이징 크림인 블랙 스네일 크림 △블랙 스네일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은 고영양 탄력 마스크인 블랙 스네일 리프팅 마스크다.
닥터지의 블랙 스네일 크림은 누적 3천만 개 판매를 돌파한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K-안티에이징에 대해 관심이 높은 일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 스네일 라인 2종은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 재팬과 라쿠텐 등 이커머스 채널을 포함해 일본 내 닥터지 입점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닥터지는 향후 블랙 스네일 라인의 저자극 고기능성 제품력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및 잡지 샘플링과 더불어 큐텐, 라쿠텐 등 일본 대표 오픈마켓 플랫폼을 집중 육성하며 일본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등 일본 현지에서 인기 있는 미용 성분인 레티놀과 블랙 스네일의 안티에이징 성분을 활용한 제품군을 확대하며 기존 K 코스메틱의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3040 안티에이징 세대까지 타깃을 넓혀갈 방침이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이사는 "닥터지가 일본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제품을 선보인 결과 레드 블레미쉬, 선케어 라인에 이어 두피랩이 큐텐 프리 메가와리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한국에서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블랙 스네일 크림 론칭을 시작으로 일본 안티에이징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닥터지는 올해 국내 브랜드 모델 배우 송중기에 이어 일본과 베트남 시장을 겨냥한 해외 모델로 그룹 샤이니를 발탁했다. 10월에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샤이니 단독 팬 사인회와 연계해 온 오프라인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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