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넷플릭스 콘텐츠와 첫 협업…'88 서울 비-프 버거' 출시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맥도날드는 1988년도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신메뉴 '88 서울 비-프 버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88 서울 비-프 버거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과 맥도날드가 함께 선보이는 한정 메뉴로, 넷플릭스 콘텐츠와의 공식 협업 메뉴 출시는 국내 최초의 사례다.

88 서울 비-프 버거는 추억의 간식 '사라다빵'을 연상케하는 '에그 양배추 샐러드'와 '크로켓 번'의 조합이 특징이다. 여기에 순 쇠고기 패티, 생 양파 등의 재료를 더했다.

맥도날드는 88 서울 비-프 버거를 출시와 동시에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 '맥런치' 라인업에도 추가했다. 매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인기 버거 메뉴를 정가 대비 약 20% 할인가에 판매하는 맥런치는 가성비 있는 점심 메뉴 선택지로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맥도날드는 출시를 기념해 판매 기간 동안 1980년대 콘셉트의 포스터를 전국 매장 내부에 부착하고 실제 1988년도 맥도날드 매장에서 쓰인 디자인과 유사한 전용 종이컵과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방문 고객들이 맥도날드만의 '레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 청담DT점과 부산 달맞이점의 매장 외관을 88 서울 비-프 버거에 맞춘 특별한 콘셉트로 꾸미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88 서울 비-프 버거는 국내 최초의 넷플릭스 협업 메뉴일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가 처음 한국에 들어온 1988년도의 감성과 향수를 자극하는 뜻깊은 메뉴"라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품 출시와 함께 공개된 광고에는 영화 서울대작전의 배우 이규형과 옹성우가 직접 출연해 당시의 유행어와 패션을 선보이는 등 80년대 감성을 한껏 살린 것이 특징이다.

shakiro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