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 구축
- 백진엽 기자
(서울=뉴스1) 백진엽 기자 = © News1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www.ticketmonster.co.kr)은 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분야 글로벌 1위 업체인 어바이어의 제품 도입을 통해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각 지역 및 업체별, 컨텍센터의 통합 운영관리가 가능해져 상담량에 따라 자동분배는 물론 통합 이력관리, 통계자료의 제공을 통해 상담센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상담원은 구축된 상담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콜상담과 이메일, 게시판 상담 등 멀티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해당 민원 부서와의 유기적인 연결로 고객과의 상담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 고객 민원 해결을 보다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상담 대기 시간 단축 등의 효과를 얻게 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전화번호 그룹핑 기능을 통한 전문상담사 제도의 운영도 이번 IPCC시스템 업그레이드의 특징이다. 이를 통해 티몬은 고객들의 구매 상품별로 고객 정보를 자동 구분하고 전화번호에 따라 여행전문, 제휴문의 전담 등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상담사와 즉시 연결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티몬은 추가로 고객 성향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VIP 멤버십 제도도 현재 할인쿠폰 제공에서 적립금, 할인 등 혜택을 다각화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최은경 티몬 CS실장은 "이번 IPCC 시스템 강화는 고객 민원에 대한 신속하고 종합적인 지원 체제를 갖추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보된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고객 만족 1등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ebito@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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