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ESG경영 컨트롤타워 'ESG 경영협의회' 출범

이우현 회장 등 경영진 16명 구성…그룹 ESG 경영 정책 수립

21일 OCI홀딩스 이우현 회장(가운데), OCI홀딩스 서진석 사장(좌측), OCI 김유신 사장(우측) 등이 OCI ESG 경영협의회 출범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OCI 홀딩스 제공)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OCI홀딩스(010060)는 경영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인식을 높이고 전사적인 ESG 경영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OCI ESG 경영협의회'(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협의회는 OCI홀딩스 이우현 회장과 서진석 사장을 비롯해 김유신 OCI 사장, 김청호 OCI엔터프라이즈 부사장, 최성길 OCI 말레이시아(OCIM) 전무 등 그룹 주요 계열사 경영진 16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각 계열사 이사회 산하의 기존 ESG위원회와는 별도 조직으로 운영된다.

협의회는 향후 그룹의 ESG 전략 및 정책을 심의하고 점검하는 최고의사결정기구로 기능한다. 매년 두 차례 주요 ESG 이슈를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각 계열사에 단일화된 ESG 정책 및 지침을 공유하는 '컨트롤타워'를 맡을 예정이다.

이우현 회장은 "이번 OCI ESG 경영협의회 신설은 국내외 전 계열사에 지주사 중심의 ESG 경영 체계를 내재화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보다 고도화된 ESG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dongchoi8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