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책임질 '그랑 콜레오스'…똑똑하고 잘생겼다[시승기]

우아한 디자인과 조용한 승차감…넓은 공간감으로 패밀리카 제격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동승자 편의성 높여…동급 최초 자동주차 기능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가 부산 공장에 주차돼 있는 모습(르노코리아 제공).

(부산=뉴스1) 배지윤 기자 = '우아하고 잘생겼다.'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그랑 콜레오스'를 보고 떠오른 느낌이다. 르노코리아는 큰 차체와 넓은 공간, 모던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앞세운 신차를 4년 만에 내놨다.

지난 27일 E-테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트림을 시승했다. 이날 시승은 르노 부산공장에서 출발해 통영과 거제를 거쳐 약 160㎞가량을 달리는 코스로 진행됐다.

그랑 콜레오스의 첫 인상은 세련된 외관과 르노의 로장주가 어우러져 '프랑스 명차' 답다는 느낌이었다. 특히 알핀 트림에만 있는 무광의 새틴 어반 그레이 외관 색상은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배가시켰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차량의

'패밀리카'에 특화된 실내 인테리어도 돋보였다. 그랑 콜레오스의 차체 길이는 4780㎜로 공간 효율성도 탁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동급 최대인 2820㎜의 휠베이스 덕분에 뒷좌석의 넉넉한 무릎 공간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1열에 배치된 3개의 오픈R 파노라마 스크린은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동승석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오픈R 파노라마 스크린은 3개의 12.3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옆자리에 탑승한 동승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그랑 콜레오스의 진면목은 주행 중에 드러났다. 흔들림 없고 부드러운 운전 질감이 돋보였다. 245ps의 시스템 출력은 고속도로에서의 가속 성능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빠르고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의 자동 주차 기능(르노코리아 제공).

노면 소음도 전혀 들리지 않았다. 도심 주행에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해서인지 전기차에 가까운 조용한 주행 경험을 느낄 수 있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 덕분에 차량 내부는 고속 주행 중에도 전기차 수준의 정숙함을 유지했다.

첨단 기능은 운전 재미를 증폭시켰다. 5G 데이터를 기반으로 OTT 및 음악 스트리밍, 웹 브라우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도 편의성을 높여줬다.

동급 유일의 '풀 오토 파킹 시스템'도 인상적이었다. 적당한 주차 구역에 도착해 자동 주차 버튼을 누르자 운전자 개입 없이 저절로 핸들이 움직여 차량을 주차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그리고 E-테크 하이브리드 등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가솔린 터보 2WD의 판매가는 3495만 원부터 시작하며, E-Tech 하이브리드의 경우 친환경차 인증 완료 후 세제 혜택이 적용되면 시작 가격이 3777만 원으로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3888만 원)보다 저렴하다.

시승 행사에 참석한 귀도 학 르노그룹 부회장은 "글로벌 차량 라인업에서 시금석이 될 차량"이라며 "동급 최고 인포테인먼트를 갖췄고 가장 큰 공간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