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프리미엄 제이드, '업계 최초' 스마트케어 무료제공

피싱·해킹·쇼핑몰사기 발생 시 금융사고보상 무료 혜택

하나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제이드(JADE) 손님 대상으로 국내 카드사 최초로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제공=하나카드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하나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제이드(JADE) 손님 대상으로 국내 카드사 최초로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인터넷보안 전문기업 윈즈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스마트케어'는 고객의 PC·스마트폰에 문제 발생 시 전문가가 이를 해결하는 원격점검서비스와 피싱·스미싱 문자에 대한 알림탐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보이스피싱이나 해킹에 의한 금융사고 발생시 연간 최대 300만 원, 인터넷 쇼핑몰 사기 발생시 연간 최대 200만 원까지 1년간 보상하는 서비스다.

제이드 클래식카드,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한 손님이라면 누구나 하나페이앱에서 신청 후 이용 가능하며, 하나페이앱을 통해서 받은 쿠폰을 제이드 스마트케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1년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점점 늘어나는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피해에 대비하고, 안전한 금융 거래 보장을 원하는 손님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스마트케어 서비스 도입으로 제이드(JADE) 카드 손님들이 보다 안전한 카드 이용이 가능할 것이 예상된다"며 "프리미엄 카드로 받을 수 있는 차별적인 혜택을 지속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jcp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