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는 신한 Mr.Life

카드고릴라,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 발

(카드고릴라 제공)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올해 3분기(7~9월) 인기 사용카드 1위는 상반기에 이어 신한카드의 'Mr.Life'였다. 상반기 알짜카드가 다수 단종되며 인기 순위에 신규 카드가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30일 '2024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7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신한카드 Mr.Life'다. 지난 상반기 7년 만에 1위에 오른 뒤 3분기에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카드는 공과금, 마트, 주유, 식음료 등의 생활 필수 소비 영역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 택시, 편의점 등 부가적인 생활 영역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2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다. 전 월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를,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등에서는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인천공항 라운지, 발렛파킹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3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가 차지했다. 1인 가구를 위한 카드로 '나한테 진심 서비스'와 '더욱 진심 서비스' 등으로 나눠 혜택을 제공한다. KB Pay, 음식점, 편의점, 통신, OTT 등에서 10~30% 할인된다.

4위는 삼성카드의 스테디셀러 '삼성카드 taptap O'였다. 교통, 통신 등 고정비를 비롯해 쇼핑, 커피 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다.

5위는 분기 고릴라차트에 처음 진입한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다. 이용 금액 1000원당 국내 1마일리지, 해외 2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해외 수수료가 면제된다. 국내 공항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6위는 온라인 쇼핑몰, 외식, 해외 가맹점에서 최대 5%까지 적립되는 '현대카드 M'이, 7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 결제 시 1.5% 할인되는 무조건카드 '롯데 LOCA LIKIT 1.2'가 차지했다. 이어 △8위 '신한카드 처음' △9위 '신한카드 Deep Oil' △10위 '현대카드ZERO Edition3(할인형)'가 차지했다.

올 3분기 고릴라차트에는 마일리지 카드 2종이 이름을 올렸다. 2종 이상의 마일리지 카드가 차트에 오른 것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이다. 또 차트에 오른 카드의 절반이 신규 진입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3분기 인기 신용카드 키워드는 '마일리지'와 '세대교체'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기존 알짜카드들이 다수 단종되며 새로운 얼굴이 차트에 많이 등장했고, 여행 수요가 지속해서 커지며 마일리지 카드의 순위가 상승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doyeop@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