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금융정보 간단 조회"…신한은행, 쏠 생활정보 서비스 시작

(신한은행 제공) /뉴스1
(신한은행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신한은행이 건강보험료 및 연말정산 예상액, 각종 세금, 부동산 등기비용 등 생활 금융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쏠(SOL) 생활정보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4일 밝혔다.

쏠(SOL) 생활정보 서비스는 △보험료 △소득 △세금 △부동산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간단한 입력을 통해 예상 금액 등 해당 분야의 정보를 바로 조회해 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SOL) 생활정보 서비스를 만들면서 기존 쏠(SOL)에서 제공하던 각종 예상금액 조회 및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합했다.

또 고객 의견을 수렴해 건강보험료 예상액,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확인, 부동산 중개 수수료 예상액 등 다양한 실생활 정보를 추가했다.

신한은행은 오는 9월 중 쏠(SOL) 생활정보 서비스에 금융, 생활 등 카테고리도 추가할 예정이다.

금융 카테고리에서는 예적금 만기 수령액, 환율, 펀드 수익률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생활 카테고리에서는 단위변환, 디데이(D-day) 계산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복잡한 세금, 수수료 등을 즉시 확인 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신한 쏠(SOL)을 통해 금융과 생활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