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쉬백, NFT멤버십 가입자 20만명 돌파 기념으로 한정판 NFT 발행

OK캐쉬백표 NFT멤버십, 7개월 만에 가입자 20만명 돌파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 NFT홀더들의 사용성 극대화하기 위한 것"

OK캐쉬백이 발행하는 '로드투리치 NFT 아티스트 콜라보 상품'. (SK플래닛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OK캐쉬백이 대체불가토큰(NFT) 멤버십 가입자수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6월 SK플래닛이 처음 선보인 OK캐쉬백 NFT 멤버십은 사용자가 혜택이 담긴 개별 템(TEM) NFT를 래키 캐릭터와 조합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조립하고, 성장시키며 교환할 수 있는 다이내믹 멤버십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로드투리치 래키 프로젝트를 아티스트 영역까지 확장해 NFT 시장에서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재미있고 유쾌한 화풍이 돋보이는 차인철 작가와 총 3회에 걸쳐 ‘로드투리치’ 캐릭터 래키를 재해석한 한정판 템 NFT를 제공한다.

차인철 작가는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디렉터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디자이너로 래퍼 빈지노 앨범 디자인 작업을 비롯 패션∙뷰티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차인철 작가가 탄생시킨 옷, 액세서리, 배경화면 등 7개의 템을 모두 모아 캐릭터에 적용시키면 하나의 아트워크 NFT가 생성되도록 차별성을 꾀했다.

1차 '웰컴투더인치월드'는 오는2월13일까지 차인철 작가 인스타그램에서 OK캐쉬백 NFT 멤버십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7종의 TEM을 각각 선착순 5000개씩 제공한다.

템 소유자는 설 연휴 이후 진행되는 후속 프로모션에서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다이어리, 스티커, 피크닉 매트 등 3종)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5000명 대상 제공하는 아트워크 NFT는 PC배경화면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차 '2024 럭키블루 템 세트' 프로모션은 2월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OK캐쉬백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청룡의 해를 맞아 차인철 작가가 그린 용세트 템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선물한 5명에게는 한정판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3차 '고고테마파크 템 세트' 행사는 2월21일부터 3월12일까지 운영되며, 웰컴투더인치월드와 고고테마파크 TEM을 받은 사람들은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에 응모할 수 있다.

김교수 SK플래닛 최고사업책임자(CBO)는 "2030 세대의 디자인 취향과 선호도가 반영된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OK캐쉬백 NFT 멤버십 대중화에 힘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자산을 고객 스스로 재조합하거나 재생산해 유통시킬 수 있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e1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