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 오늘 '언컨디셔널' 발매 "내 색깔 보여줄 곡"

NCT 재현(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재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NCT 재현이 신곡 '언컨디셔널'(Unconditional)을 발표한다.

재현 새 싱글 '언컨디셔널'은 24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된다.

신곡 '언컨디셔널'은 펑키한 베이스 라인과 소울풀하고 블루지한 콰이어 사운드가 어우러진 알앤비(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무조건적인’ 감정을 담았으며, 후렴구를 비롯한 곡의 모든 파트가 중독성 있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재현이 작사·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양면적인 사랑을 다뤄, 장난스럽고 캐주얼한 모습과 강렬한 분위기를 오가는 재현의 다채로운 연기를 만날 수 있으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감각적인 연출이 어우러진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재현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솔로 데뷔곡 '스모크'(Smoke)보다 조금 더 짙어진, 재치와 위트 있는 저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며 "노래의 모든 구간이 귀에 꽂히는 매력이 있으니 재미있게 상상하면서 들어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팬들을 향해 "제 음악을 기대해 주시는 팬분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언제나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현은 오는 26~27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팬콘 '뮤트'(Mute)를 개최한다. 이후 그는 오는 11월 4일 현역으로 입대해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할 예정이다.

seunga@news1.kr